Skip to main content

라이트재단, 5주년 “사회적 가치와 이윤 추구 균형 찾았다”

라이트재단 5주년 기념 포럼서 평의회 회원 기업들, 재단 지원 성과 밝혀

 국제보건기술연구기금(라이트재단)이 중저소득국을 중심으로 한국의 보건의료기술을 알린 기업들의 경험을 공유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은 각자의 강점과 노하우로 제약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모습이다.

5주년을 맞이한 라이트재단은 지난 2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2층에서 ‘글로벌 팬데믹 대비 감염병 R&D 강화 국제 파트너십 포럼’을 개최하고, 국제 공중보건을 위해 대한민국 정부와 한국 제약‧바이오기업이 함께 나아가야 할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보건복지부 김민수 제2차관과 질병관리청 지영미 청장 등 정부 부처 관계자와 빌&멜린다게이츠재단, FIND(혁신적 진단기기 재단), ADB 등 국제기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LG화학, SK바이오사이언스, 유바이오로직스 등 주요 기업들도 참여했다.

특히 이 자리에선 재단 평의회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해 그동안 라이트재단을 통해 이룬 성과와 정부의 R&D 지원 필요성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평의회는 라이트재단의 비전과 설립 취지에 동의하는 출연기관으로 현재 바이오니아, 종근당, 유바이오로직스, GC녹십자, KT 헬스케어사업단, LG화학, 쿼드메디슨, 노을, SD바이오센서,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