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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사항

[정규직] (선임) 포트폴리오 관리자 / 모집기간 2024-1-26 ~ 채용시까지

채용 공고
작성자
RIGHT Foundation
작성일
2024-01-26 17:29
조회
351


채용공고




재단법인 국제보건기술연구기금, 라이트재단(RIGHT Foundation, www.rightfoundation.kr)은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대한민국 생명과학산업계 그리고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 3자간 협력을 통해 설립된 최초의 민관협력 비영리 재단입니다. 라이트재단(RIGHT FOUNDATION)은 중저소득국의 공중 보건 필요성을 충족시키는 신기술의 발굴과 연구개발 지원을 통해 한국 정부 및 제약업계가 국제 보건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공중보건 의료형평성 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미션으로 삼고 있습니다. 라이트재단(이하 “재단”)은 현재 다음과 같은 자격을 갖춘 후보자를 찾고 있습니다.


*경력에 따른 직급산정
직책 (선임) 포트폴리오 관리자*
보고라인 사업관리실 실장



소속실 주요 기능

  • 사업관리규정에 따른 지원과제 선정 절차 운영 및 관리
  • 포트폴리오 수준에서의 능동적인 지원과제 진행 경과 관리 및 분석
  • 재단의 지원과제 선정 및 관리에 관한 제반의 사업관리규정 제·개정 및 규정 준수 관리


직책 설명

(선임) 포트폴리오 관리자((S)IPMO)의 주요 역할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재단의 지원사업 공고(RFP, Request for Proposal) 및 연계지원사업 등 지원과제 선정 절차 주도적 관리
  2. 포트폴리오 수준에서의 지원과제 진행 경과 관리, 분석 및 공유
  3. 지원과제 선정 및 관리 시 재단의 사업관리규정 준수 여부 관리 및 세부 절차 제정
  4. 내부 사업관리시스템 관리 및 효과적 활용
  5. 연구지원과제 선정 절차에 참여하는 주요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교류 및 협력(예: 외부전문평가자, 선정위원회 등)

이 직무는 전문적인 수준의 포트폴리오 관리 및 사업관리 전반의 프로세스 관리 경험, 높은 수준의 의사소통 능력을 요합니다. 재단 내 모든 팀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직무이며, 특히 지원사업 공고(RFP, Request for Proposal) 기획 및 개별 지원과제를 관리하는 전략기획실과 긴밀히 협력하여 일합니다.




주요 직무

# 지원사업 공고 계획 수립 및 지원과제 선정 절차 운영·관리

  • 연간 지원사업 공고 기획, 지원과제 선정 및 예산 계획 수립 지원
  • 지원사업공고(RFP, Request for Proposal) 및 연계지원사업의 과제선정 절차 운영·관리 주도
  • 지원사업 공고 및 선정 절차 관련 문서 준비 및 배포
  • 재단 지원사업공고 및 선정절차 관련하여 지원자 문의 응대
  • IT 관리자와 협력하여 지원과제 선정 절차 운영을 위한 내부 사업관리시스템 준비 및 관리
  • 지원사업공고의 적격요건에 기반한 적격성 심사, 내부 사업관리규정에 따른 지원자 실사업무 수행 및 지원약정서 협상·체결
  • 필요시, 지원과제 선정 절차에 수반되는 회의 또는 웨비나 준비
  • 지원사업공고(RFP, Request for Proposal), 지원과제 심사 및 지원약정서 체결 등 연구지원과제 선정 절차 진행 시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및 협력관계 구축(예: 외부전문평가자, 선정위원회, 지원자 등)

# 지원과제 포트폴리오 관리 및 분석

  • 사업관리 절차의 효율성 평가 및 필요 시 프로세스 개선
  • 전략기획실과 협력하여 포트폴리오 수준의 지원과제 진행 경과 관리
  • 포트폴리오 수준에서 지원과제 진척도 및 성과 관리 목적의 자료 산출 (예: 제품유형별 또는 질환별 지원현황, 연구개발 단계별 과제 진행 경과 등)
  • 주요 이해관계자(예: 출연기관, 파트너, 지원기관 등)에 보고할 효과적이고 설득력 있는 데이터 산출

# 제반의 내부 사업관리규정 및 규정 준수 관리

  • 사업관리 전반의 업무 절차 준수 또는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내부 사업관리규정 개정 및 세부 가이드라인 제정
  • 개별 지원과제 관리 시 내부 사업관리규정을 준수하도록 전략기획실에 가이드 제공

# 내부 사업관리시스템 관리 및 효과적 활용

  • IT 관리자와 협력하여 지원사업 공고, 지원과제 선정 절차 수행, 지원과제 관리를 위한 내부 사업관리시스템 운영 및 프로세스 개선


핵심역량

  • 입증된 프로젝트 관리, 포트폴리오 관리 또는 프로세스 관리 역량
  • 원활한 구두·서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가능자
  • 유관부서와 효과적 협력을 위한 탁월한 의견 수렴 능력
  • 뛰어난 문제해결력
  • 지원자 등 주요 이해 관계자와의 건설적인 관계 구축 및 탁월한 의사소통 능력
  • 재단의 전반적인 사업관리 절차 및 전략을 이해하여 주요 이해관계자에게 전달하고, 비판적으로 사고하여 포트폴리오를 정량적·정성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
  • 한국어 및 영어 능통자
  • 능숙한 MS office 활용 능력, 포트폴리오 수준의 과제 진척도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과제 관리·분석 도구 활용 능력


교육 및 경험사항

# 프로젝트 관리 또는 포트폴리오 관리 경력 보유자(재단의 사업관리 분야 또는 국제보건 업계 경력 보유자 우대)

  • 선임 포트폴리오 관리자: 최소 10년 이상의 경력자 중 5년 이상의 유관경력 보유자
  • 포트폴리오 관리자: 최소 7년 이상의 경력자 중 3년 이상의 유관경력 보유자

# 생명과학, 의과학, 인체생물학 또는 유관전공 학사 학위 보유자

  • 상기 분야 또는 재단의 사업관리 분야와 유관 전공의 석사이상 학위 우대

# 글로벌 환경에서의 근무 경험,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 및 네트워킹 경험 우대

# 국내 연구개발(R&D) 기금 관리 또는 연구기관 근무경험 우대



제출서류 및 채용절차

# 지원서 제출기한 : 2024-1-26 ~ 채용시까지

# 제출서류 :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 제출서류는 국·영문 두가지 버전 필수 제출
  • 희망연봉 및 입사가능일 필수 기재

# 제출방법: 이메일 접수( HR@rightfoundation.kr )

# 채용절차: 서류심사 -> 1차 면접(한국어, 영어)* -> 최종 면접

*서류전형 합격자만 별도 안내



근무환경

  • 근무형태: 정규직(3개월 수습기간 포함)
  • 근무시간: 주 40시간(최대 주 52시간)
  • 근무지: 서울시 우정국로 68 동덕빌딩, 4층(안국역 6번출구)
  • 급여: 면접 후 추후 결정(경력에 따른 처우 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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